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박사졸업
구혜경 sophia999@hanmail.net 충남대학교 소비자학과 조교수
소비자-기업 가치공동창출 활동에 관한 연구(2010)
이림 lin7891@naver.com 한중 소비자의 제품별 멀티채널 선택행동 비교연구: 정보탐색과 구매를 중심으로(2013)
최아영 cay0908@snu.ac.kr 제일기획
스마트기술 경험에서의 소비자 효용 · 비효용 연구(2014): 한국갤럽우수논문상
이진명 ttjm00@hanmail.net 충남대학교 소비자학과 조교수
유통환경 변화에 따른 가치 충돌과 소비자 내적갈등(2015) : 한국갤럽최우수논문상
김효정 hyojungkim@snu.ac.kr 호서대학교 산업심리학과 조교수
소비자 프라이버시 역설 경험에 대한 연구(2016)
기은광 livingso@gmail.com 서정대학교 아동청소년보육과 조교수
어머니의 디지털 소비자사회와 수행과 유아의 디지털역량(2017)
이보한 bohan@snu.ac.kr 한국소비자원 정책연구실 소비자시장연구팀 책임연구원
소비자 간 거래 플랫폼에서의 신뢰 (2020)
이화옥 ddaoki@snu.ac.kr 성균관대학교,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강사
혁신식품에 대한 소비자 인식과 수용(2020)
박서니 archi8946@naver.com 충남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강사
초연결기술을 활용한 지속가능소비 실천 연구 (2021)
김지혜 kjh64@snu.ac.kr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강사
디지털 소비자역량 척도개발 및 진단 연구(2021)
 
석사졸업
진영정 josie1226@naver.com Delta
한국과 대만 소비자의 기술준비도 수준과 모바일데이터서비스 이용에 관한 연구(2007)
안선영 preluna01@naver.com University of Arizona 박사 / University of Puget Sound, School of Business and Leadership 조교수
정보탐색과정에서의 소비자혼란에 관한 연구: 휴대폰 구매를 중심으로(2007)
남지연 darna@naver.com SK Planet 11번가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수료
소비자의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한 우려와 위치기반서비스 사용에 관한 연구(2007): 한국소비자정책교육학회 최우수논문상
최아영 cay0908@snu.ac.kr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
소비자의 온라인 브랜드커뮤니티 참여행동에 대한 네트노그라피 분석(2008)
이진명 ttjm00@hanmail.net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
전자제품 소비자의 멀티 유통채널 선택(2009)
박혜영 valuability@nipa.kr 전파산업진흥원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디지털재화 소비자의 소비자역량에 관한 연구(2010)
남영운 ywoonn@gmail.com 前삼성생명 / The Ohio State University, Dept. of Consumer Sciences 소비자학 박사/ 현 서울대학교 조교수
사용자 혁신 활동 및 수용에 관한 연구: 스마트폰 응용 소프트웨어를 중심으로(2010)
김지혜 kjh64@snu.ac.kr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보호동기이론을 적용한 온라인에서의 소비자프라이버시 보호행동 분석(2010)
이승은 dudbdltrp@gmail.com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소비자의 정보공개 행태 및 소비자프라이버시 침해 우려에 관한 연구(2010)
자오쿤 kunzaiandwho@gmail.com 삼성전자
소셜네트워크서비스 사용실태 및 품질평가에 관한 한·중 소비자 비교연구(2010)
김효정 kiwii0629@naver.com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
스마트폰 위치기반 어플리케이션의 효용과 비용에 대한 소비자 인식(2012): 대한가정학회 최우수논문상
이해랑 haerangyi@naver.com 보험연구원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펀드상품 정보탐색채널 활용에 따른 소비자유형 연구(2013): 한국금융소비자학회 최우수논문상
윤정선 pretty62@snu.ac.kr 삼성전자
온라인 맞춤형 광고 수용에 미치는 소비자 태도양가성의 조절효과(2013)
최지원 jiwon@snu.ac.kr KT /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소비자의 모바일광고 수용의도 연구(2013)
이화옥 ddaoki@snu.ac.kr 서울대학교 소비자학과 박사과정
개인정보보호인증마크와 기업에 대한 소비자 신뢰 : 브랜드 인지도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2014)
전윤선 ysys37@gmail.com LG 생활건강
소비자 의견추구성향에 따른 SNS 정보탐색 행동과 만족에 관한 연구(2015)
김린아 linah1108@naver.com 닐슨코리아
웹 로그 분석을 통한 소비자 구매지연행동 연구(2015)
조은빛 ligth426@snu.ac.kr KT
온라인쇼핑 상품추천에서의 개인정보통제권한에 대한 소비자 반응 연구(2017)
장유정 ycsnu_@snu.ac.kr 콘텐츠 추천서비스 이용행동과 소비자프라이버시 염려에 관한 연구(2020)
진순잉 soonhan11077@gmail.com 前 삼성전자 베이징
한국과 중국 소비자의 기술기반셀프서비스 이용의도 비교 연구(2020)
이아롬 arlee@snu.ac.kr 前 오크우드
인스타그램마켓 품질에 대한 소비자 평가 연구:Kano 모델을 중심으로 (2021)
한슬기 sghan@snu.ac.kr 칸타코리아
중고령 소비자의 식료품 구매문제에 대한 연구(2021)
고주희 kojh1@snu.ac.kr 로컬푸드 소비자의 구매동기와 유형화 연구(2021)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