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교과인증과정은 급변하는 기술 및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하여 전공을 넘어서서 학문간 융·복합 지식 능력을 단기간 학습하고 인증받을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는 교과과정입니다.
최대 2개의 교과인증과정 이수가 가능하며, 학칙 제77조의2에 의거하여, 이수내역은 졸업증명서(학위수여증명서) 및 성적증명서에 기재됩니다.
소비자중심 사고 (Consumer-Centered Thinking)
현대 소비사회에서 소비자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확장되고 있으며, 시장의 모든 영역에서 소비자 문제를 진단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려는 요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사회 각 분야에서 소비자 심리와 행동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소비자 문제를 진단하고, 소비자중심적인 전략을 제시할 수 있는 인재의 양성이 중요합니다. 이에 소비자학과에서는 소비자중심적인 관점에서 사고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핵심 교과목으로 구성된 소비자중심 사고 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과목
M1471.001300 소비자학의 이해
357.418 소비자행태론
357.216A 소비자주의론
357.217 소비자정책론
M3502.006600 (공유)빅데이터와 라이프솔루션
이수기준
총 12학점 이상 이수
기타 이수에 필요한 사항
인간생활과 경제(044.008), 경제학개론(044.010), 경제원론1(200.105) 등 경제 관련 교과목을 선이수하는 것을 권장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