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 NATIONAL UNIVERSITY
검색창 닫기

소비자학과 학술심포지엄

1. 취지

- 학부생에게 규모 있는 전공관련 연구 및 발표기회를 부여함으로써 전문적 자질을 함양

2. 과정

- 매년 4월 초 3학년을 중심으로 심포팀 구성 → 자율적으로 연구활동 진행(지도교수 및 선배들의 지원) → 여름방학 기간에 본격적 준비 → 10월 또는 11월 경 심포지엄 개최(문화관 또는 유사 규모의 강당 사용)

3. 지원

- 심포지엄 준비비 및 활동비 전액 지원

- 심포지엄 관련 자료 과사무실에서 열람 가능

역대 소비자학과 학술심포지엄 주제

역대 학술심포지엄 주제
1996 누가 소비자를 약하다 했는가?
1997 똑똑한 소비자 만들기
1998 나는 소비자다. 내게 강요된 것을
1999 사랑? 소비하기 나름
2000 동조적 소비에 관하여
2001 부가서비스와 소비생활의 두얼굴
2002 소비자가 만들어가는 친소비자적 기업
2004 Wanna be N-Consumption
2005 소비자학 연구와 실천의 새로운 주제 탐색
2006 위기의 소비자들-상품평의 배신
2007 MUST HAVE Eco-Consumption
2008 콘,티 올마이티 (CONSUMER-TV ALMIGHTY):소비자 방송,진정한 소비자들의 구원자인가?
2009 Consumer S Diary - 지금 이 순간, 우리의 소비생활
2010 저, 불만 있는데요! - 책임을 망각한 소비자들의 이야기
2011 손으로 말하고,눈으로 듣는다 - 새로운 정보원천, 블로그에 대하여
2012 결혼, 행복에 눈먼 소비 - 신혼부부의 결혼서비스업체 이용 실태 및 피해인식수준과 교육컨텐츠 제작
2013 아이들 컨슈머 리포트 - 아이들 음악을 소비하는 청소년의 소비 욕구 분석
2014 과시 3.0 대한민국 과시소비의 역사 그리고 현재
2015 요즘 애들은 외식도 쇼핑한다며? - 대학생 외식소비의 과거와 현재

수정요청

현재 페이지에 대한 의견이나 수정요청을 관리자에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빈 칸에 내용을 간단히 작성해주세요.

닫기